카테고리 없음

메타인지

aquagirl 2023. 6. 22. 02:03

목표가 무엇인가

꾸준히 성장하는 삶을 살아서 결국 행복을 찾고 싶다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퍼포먼스를 내면서 나의 일을 하고 싶다

그 일은 돈과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이고 싶다

 

나는 세상에서 자유롭고 싶다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고 싶다

 

 

 

어떤 일상을 보내고 있는가

요새는 최저임금을 받으면서 알바를 하고 있다

알바를 한지는 4개월 정도 되었고 어느 정도 업무도 익숙해져있고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해결 가능한 업무들을 맡고 있다

 

알바를 하는 곳에서의 원만한 인간관계가 내 삶에 큰 안정감을 가져다 준다

 

연애를 하고 있는데 내 방식과는 아주 다른 방식이지만 그의 마인드에서 배울 점이 많아서 함께 만나고 있다

서로가 미성숙하고 아직은 20대의 서로 상처도 주고 받는 관계이지만 이 연애에서 후회는 없다

인생의 대 격변 속에서 마취제를 놓은 것처럼 나는 연애로 마취를 한 것 같다

 

작게 보면 잃은 게 많아 보이지만 어차피 내 손에 취고 있어봤자 흩어졌을 법한 모래 같은 자원들이라서 큰 의미를 두고 있진 않고

크게 보면 꽤나 큰 깨달음을 준 연애로 나쁘지 않다. 

책도 많이 읽고 생각하는 방식도 바뀌고 즐거운 일도 많았다

 

그러나 너무나도 막연한 불안이 드는 데 

아마도 내 오래된 나의 기저 감정인 것 같고

그리고 현재 상태로 보았을 때 충분히 그럴 법도 한게

명확한 목표가 없고 흘러가는 대로 살고 있다.

 

 

 

 

 

어떤 습관을 갖고 있는가

 

무언가 마시고 싶어하고 너무 단 음료는 싫어서 보통은 아메리카노를 많이 먹는다

입안의 살을 이빨로 물어 뜯는 버릇이 있다

습관을 싫어하고 딱히 만들지 않는 듯 하다

습관을 들여서 자동으로 되게끔 하는 많은 좋은 습관이 있으면 좋을 텐데

 

아. 나쁜 습관? 

잠을 늦게 사는 습관

핸드폰을 많이 보는 습관

생각만 다양하게 하고 실제로 행동하지 않는 습관

사람의 눈치를 많이 보는 습관

깜짝깜짝 놀라는 습관

사람과의 관계에서 에너지도 얻지만 기빨릴때가 많은 습관

계획하는 것을 매우 어려워하는 습관

계획만 하고 지키지 못하는 습관

계획을 너무 거창하게 세우는 습관

나를 너무 못살게구는 사고회로를 갖고 있는 습관

내 모습을 보면서 늘 못생겼다고 생각하는 습관